최은향의 음악 순레 , 오스트리아, 비엔나, 클래식 음악의 중심, 꿈의 도시

안녕하세요 . 음악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하기를 바라는 최은향 입니다

세계의 클래식 음악 중심, 영원한 꿈의 도시 비엔나



비엔나는 오스트리아의 수도로, 세계 클래식 음악의 중심지로 유명하며,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음악 뿐 아니라 이 도시는 역사적인 건축물, 화려한 궁전, 넘쳐나는 미술관과, 관광지,고요한 공원들로 돋보이며, 이 모든 것이 놀라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비엔나의 음악 예술은 시간이 흐르며 더욱 성숙해진 결과물로, 바흐, 모차르트, 베토벤, 하이든 등 많은 거장들이 이곳에서 창작활동을 했습니다. 이런 음악의 도시에서 살아 숨 쉬는 음악 문화는, 유려한 왈츠 에서부터 아름다운 오페라 곡들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비엔나는 또한 고급 문화의 꽃이 피어난 도시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 예로, 유명한 쉰뷔룬 궁전이나 벨베데레 궁전, 화려한 호프부르크 궁전과 같은 명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궁전들을 거닐며 숨겨진 전설과 역사를 찾아볼 수도 있죠. 한편, 비엔나의 대표적인 음 비엔나 국립오페라하우스, 콘서트하우스, 뮤지엄 슈카르트 주곡 등 다양한 전시 공간에서는 클래식 음악과 비엔나의 문화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비엔나의 대표적인 음식과 경치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유명한 카페와 전통 케이크인 샤허 토르테를,아인슈페너 , 슈니첼 등을  즐기며  도시를 꼭 체험해 보세요. 또한 유니지 거리의 아름다운 야경도 추억에 남을 것입니다. 비엔나 이곳은 클래식 음악과 역사, 문화가 유려하게 공존하는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비엔나를 느끼는 여행은 음악이 첨가된 완벽한 휴식처가 될 것입니다. 그 추억은 오랫동안 마음 속에 자리할 테니까요.


저는 처음 마스터 클래스 참가를 위해 20대 초반 처음 방문할 떄, 첫 눈에 사랑에 빠져 , 늘 마음에 남아 있는 가장 사랑하는 도시 중 한곳 입니다.    여러분도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Let"go!!!!


문화와 역사, 음악의 하모니가 공존하는 멋진 도시

처음 제가 방문했는 떄는 유학 초년생일 떄 였죠. 그 떄나, 지금이나 늘 연습과 스케줄 건디션 관리로 조금은 시간이 쫒기었는데요, 첨 방문 당시에도 비엔나에 널려 있는 아름다운 카페들, 아이스크림과 케익, 비엔나 국립음대, 그리고 시청사 앞에 무료로 역사적 음악영상을 보던 것이 너무 꿈 만 같았습니다.

음악하시는 분들을 아래에 링크 있습니다


(Vienna) 문화, 역사, 음악의 조화로운 소리가 울려퍼지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다뉴브 강을 따라 펼쳐진 빈은 유럽의 대표적인 명작으로, 풍부한 유산과 예술적 아름다움에 빠져들게 합니다. 모차르트부터 베토벤까지 일류 작곡가들이 살았던 빈은 음악적 유산이 모든 곳에 스며있어 여행자와 음악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역사의 선율과 온통 화려한 건축물과, 넘쳐나는 미술관, 또 그속에 너무 아름다운 자연 과의 조화가, 정말 마음에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몇번의 방문으로는 담아 갈 수 없다는 생각 이 강했죠.


빈의 역사는 대규모 교향곡처럼 펼쳐지며 시대마다 고유한 조화를 만들어냅니다. 도시의 뿌리는 로마 제국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세기를 거듭할수록 빈은 왕과 황제들, 예술가들에 의해 아름다운 건축과 문화로 기억되어져 왔습니다. 동화 같은 거리를 걸으며 궁전이 있는 쉰브룬 왕궁과 성스테판 대성당의 건축 미학, 합스부르크 궁전의 화려함을 만날 있습니다.미술관이나 관공지 마다, 그 화려함과 섬세함, 장엄함을 보면서, 그 합스부르크 왕가의 위험을 조금이나마 가늠 할 수 있었죠.

문화적 중심

빈의 활기찬 문화 장면은 정말로 걸작입니다. 도시는 예술의 다양한 형태를 선보이는 수많은 미술관, 박물관, 극장들이 있어서 세계 각지에서 예술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 모여들게 합니다. 알베르티나 미술관은 화려한 그래픽 아트 컬렉션을 가지고 있으며, 쿤스트히스토리시스 미술관은 다양한 예술적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국립 오페라는 호화로운 공연으로 유명하며, 전설적인 음악가들과 오페라 가수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미술관도 너무 많고, 궁전을 미술관으로 사용 하기도 해서, 이래 저래 눈 돌릴 틈이 없고, 바빴죠, 저는 음악 뿐 아니라 그림도 참 좋아합니다, 대표적 아티스트,클림프, 에곤실레도 좋아지만, 오스트리아 인들이 너무 사랑했던, 황후 씨씨 도 너무 아릅답더군요. 러시아에서 공부 할떄 부터 그림과 보는 것을 선생님들이 많이 추천해서 인지, 미술관 넘쳐나는 비엔나는 몸이 힘들어서 다 못 보겠더군요. 색깜이나 구조 등 여러므로 오스트리아 미술 작춤도 저는 이해하기나 보기가 편했습니다.



음악의 하모니

음악 애호가라면 빈은 특별한 의미를 가진 도시입니다. 모차르트, 베토벤, 슈트라우스 등의 위대한 작곡가들이 태어난 빈은 클래식 음악 역사와 깊이 함께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도시를 고향으로 여기며, 탁월한 공연으로 청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빈의 뮤지크베레인(Musikverein) 콘체르트하우스(Vienna Konzerthaus)에서 클래식 음악 콘서트를 듣는 것은 음악 애호가들에게 있어서 특별한 의미를 지닙니다. 이곳의 음향은 음악의 예술을 더욱 높여주어 연주자와 청중 모두에게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빈은 클래식 음악뿐만 아니라 현대 음악 분야에서도 뛰어난 재능들이 빛나는 장소입니다. 다양한 콘서트, 재즈 클럽, 라이브 음악 공연장들이 현대 음악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사실 슈테판 성당 갈떄 마다 지난가는 마차를 보면, 하이든 생각이 많이 나더군요.이런 역사적인 음악 도시를 방문 했다면, '어떤 생각과 느낌들을 가졌을까?' 작곡가들의 생활상을 그려보려고 합니다. 도움이 될 까 해서요. 

미식가들을 위한 화음




빈의 예술적 감성은 음식문화에도 빛나며, 새로운 하모니를 만들어냅니다. 도시는 커피하우스 문화로 유명하며, 신선한 커피 향과 사쳐토르테(Sachertorte) 애플스트루델(Apfelstrudel) 같은 전통적인 비엔나 디저트의 맛을 만나볼 있습니다. 빈에 온다면 나슈마르크트(Naschmarkt)에서 다양한 국가의 맛을 즐겨보는 것도 잊지마세요. 저두 재미난 일들이 많았습니다. 누구나 비엔나 오면 영화속에 나왔던 카페와 레스톨랑을 가보겠죠. 저두 늘 그랬듯, 오전 연습후 유명 까페를 방문 했는데, 역시나 비엔나는 사람이 넘처나서, 점심 시간이 지나고 , 어찌나 사람들이 줄을 많이 서는 지, 결국 포기하고, 그 다음날 부터는 아침일짝 가서( 일찍가도 줄서기는 마찬가지) 달달한 케익^^; 속이 많이 힘들었지만, 케익 , 케익 , 또 다른 음식들,,,먹었답니다.

비포 썬 라이즈 영화 에 나온 곳



제가 여행을 을 하면서, 궁국적으로는 그 시대적 모든 상황을 이해하고, 눈으로 직접 보고, 작곡가들의 시대상을 내 방식으로 이해해,( 타임머신을 타고 간 듯) 음악에 좀더 담아 보려 하는 거겠지요. 비엔나는 너무 유물이 많아서, 계속 가고 깊은 곳 입니다.


빈은 문화, 역사, 음악의 조화로운 도시입니다. 건축적 경이로움, 뛰어난 문화 시설, 그리고 음악적 유산을 함께 즐길 있는 빈은 방문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합니다.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빈은 인간의 창조적 열정과 예술의 힘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미술 애호가, 역사 애호가, 음악 애호가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빈은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고 평생 동안 기억에 남을 소중한 순간들을 선물합니다.

다음에는 시대적 배경( 바로크 시대부터) 도 준비되는 대로 올려 보려 합니다

마스트 클래스 링크 올립니다

음악공부 하시는 분들을 참조 하세요

비엔나 마스터 클래스